Ⅰ. 목 적
환경독서로 진도실고 독서아리랑 교육 학생 대만족 제고
학교 독서아리랑 교육 활성화로 학생의 미래역량 강화
Ⅱ. 방 침
- ARP 운영위원회 구성 운영
- ARP 상담주간 운영
- ARP 112 운영(1년에 12권 필독)
- 한 권 독서 후 한 줄 명언 제작하여 홈페이지 소통
- ARP 3Gos(읽고 토론하고, 글쓰고, SNS로 소통하고)
- 지역 환경독서(하늘, 바다, 육지)로 학생의 미래역량 강화
- 학생 독서명언록, 명연설문, 주제별 유튜브 제작, 글쓰기 등 책자 제작
- 연 1회 이상 운영 결과 책자 발간 및 성과 발표회 실시
Ⅲ. 세부 운영 방법
독서아리랑 112 (1년에 12권 필독)
- (필독도서) 도서관운영계획과 연계하여 학년별로 선정
- (독후감 또는 명언) 필독 후 명언 또는 독후감 제출
- (시상) 학교 시상 계획 및 별도 세부계획에 의함
독서아리랑 지역 환경독서(하늘, 바다, 육지)
- (운영) 학교교육활동과 연계하여 추진
- (내용) 하늘에서(보고 읽고), 바다에서(깊이 생각하여 말하고), 육지에서(좋은 글쓰고), ARP 3Gos(읽고, 토론하고, 글쓰고, SNS로 소통하고)
- 하늘은 산 정상 또는 ARP 케이블카, 바다는 ARP 유람선, 육지는 ARP 버스에서 환경독서 활동
- (시상) 학교 시상 계획 및 별도 세부계획에 의함
시(詩)서(書)화(畵)창(唱)통(通)’과 연계한 독서아리랑 교육활동
- (활동내용) 학교교육활동과 연계하여 추진
- (시상) 학교 시상 계획 및 별도 세부계획에 의함
Ⅳ. 기대효과
진도실고형 독서아리랑 프로그램 운영으로 독서 향기 풍부한 품위 있는 미래 큰 인재로 성장에 기여
최근 업데이트 일시 : 2024/04/09 17:17:16